1930년 초, 모한다스 간디가 이끄는 인도국민회의는 “raj”라고 불리는 영국의 식민 통치에 반대하는 시민 불복종 운동을 전개한다. 영국은 1세기가 훨씬 넘는 기간 동안 인도를 지배해 왔지만, 지난 수십 년 동안 인도 민족주의자들은 인도인들이 더 많은 자치정부를 얻어야 한다고 요구해왔다. 그들의 느린 진보에 좌절하여, 민족주의자들은 이제 간디가 인도인들에게 “raj”와 협력하는 것을 중단하고 완전한 독립을 위한 그의 비폭력 캠페인에 동참하도록 설득하기를 기대한다.

캠페인은 3월에 간디가 그의 아슈람에서 240마일(약 400km) 떨어진 바다까지 행군하기로 한 결정으로 시작된다. 그는 거기서 모든 인도인들이 이해하고 반대할 수 있는 영국의 통제 수단인 소금 제조와 판매에 대한 정부의 독점을 깨뜨릴 것이다. 곧 다른 저항이 크게 증가했다. 인도인들은 영국산 천을 거부하고, 세금을 내지 않으며, 공무원을 그만두고, 주 산림을 벌채했다. 이 모든 것이 정부의 예산과 행정 구조에 큰 부담을 주었다. “raj”는 반격했다. 경찰은 시위대를 폭행하고 세금납부거부자들의 땅을 빼앗고 수만 명을 감옥에 보냈다. 이 캠페인은 1931년 3월까지 계속되는데, 이때 영국의 어윈 총독이 간디를 초청하여 대화를 나누게 된다. 간디가 캠페인을 중단한다면 정부는 탄압을 끝내고 인도에 더 많은 자치권을 주는 것을 고려한다는 것이다. 간디는 동의하고, 시민 불복종은 잠시 중단된다. 영국을 몰아내지는 못했지만 수백만의 국민을 자신의 권력에 대해 각성시키고 결국 1947년에 도래하는 인도의 독립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첨부하는 스터디가이드에는 이 영상의 시놉시스와 인도독립운동의 타임라인, 토론주제, 연구주제 등이 제안되어 있어요. 다양하게 잘 활용해주세요~

AFMP-스터디가이드-인도

첨부파일